네일아트스마트스토어 어떻게 해야 매출이 오를까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한지 1년이 되어가는데 매출이 오르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제품은 네일아트관련 제품이며 본사를 통해서 직접 발주하여 제품을 사입하고 있습니다. 같은 일을 하는 다른곳은 매출이 꾸준하게 오르고 있다고 하는데 물어 볼수도 없고 궁금하기만 합니다. 광고를 하고 있지만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루 구매건수도 얼마되지 않습니다. 여러 채널을 통해서 판매를 진행해 보고 있습니다. 어떤식으로 매출을 올려야 할지 알고 싶습니다. 매출이 오른다는 보장이 있다면 광고도 적극적으로 하고 싶은데 그러질 못하고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스토어부터 집중해 보세요.

일단 스마트스토어만 고려를 해보겠습니다. 지금의 매출규모는 200만원수준이고 매출목표는 아마도 1천만원이 우선 목표인것으로 보입니다. 어느정도 쇼핑몰이 운영되고 자금회전이 되려면 기본적으로 그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쟁사를 꾸준하게 모니터링 해보세요.

경쟁사나 아는곳의 매출규모를 알고 있다면 해당 스토어를 자세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출 올리는 방법을 알려달라 말하기 어렵다면 자세히 살펴보고 계속 모니터링을 하다 보면 어느정도 가늠해 볼수 있지 않을까 싶군요. 광고를 하고 있다면 어떤식으로 하고 있는지를 검색해서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 매출이 잘 나오고 있다는 곳도 상세히 살펴보면 뭔가 다른점을 찾을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광고는 꾸준해야 합니다.

광고는 꾸준히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해야 합니다. 매출 보증이 되면 광고를 하겠다..라고 접근해서는 어렵습니다. 광고를 적극적으로 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겠다..라고 생각해야 할것입니다. 적극적이고 꾸준한 광고비 투입은 어떤식으로든 가능성 여부 확인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경쟁이 치열한 제품군이라 광고도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몇몇 키워드를 찾아 보니 검색량도 상당히 높고 당연히 광고 비용도 높을것 같습니다. 네이버를 기준으로 하면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를 병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비용은 매출목표의 10-20% 정도를 집중해 보시길 권합니다. 광고를 잘 셋팅해서 진행해 보면 어떤식으로든 반응이 있을것 같습니다. 광고는 네이버뿐아니라 구글과 카카오(daum)도 진행해 보세요. 접속자의 성향이 조금씩 달라서 어떤 결과가 있을지 해봐야 아는 상황입니다.

제품상세설명 작성에 집중이 필요합니다.

제품상세설명은 너무 단순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꾸준한 구매가 있다면 해당 제품 설명이 큰 문제가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만 좀더 좋은 성과를 위해. 눈길을 오랜동안 끌기 위한 ‘그무엇’을 해야 할듯 합니다. 참고로 알려드리는 사이트를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볼거리를 많이 제시하는것이 좋습니다. 지금 판매중인 제품과 비교해 보시면 좋겠습니다.헷갈리면 그냥 따라하기 추천 합니다. 눈길을 사로 잡을 방법을 고민해 보세요.

경쟁사의 제품 설명을 잘 참고해서 수정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상단에 이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제시하세요. 다른 제품과의 차별성을 보여줘야 합니다. 어떤식으로든 판매 하는 제품의 장점을 크게 알려야 합니다.

접속자 현황은 계속 살펴보세요.

접속자 현황을 꾸준히 확인하고 계신가요? 접속자가 어느정도 페이지에 머물러 있다 가던가요? 체류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즉시 이탈하거나 2페이지 이상을 살펴보지 않고
이탈을 을 한다면 제품설명등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접속자의 대부분이 네이버쇼핑이라면 검색을 통한 접속일텐데 어떤 키워드로 접속하고 어느정도 체류시간이 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판매채널에서 매출이 꾸준하고 마진이 어느정도 확보된다면 쿠팡에 집중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광고외의 외부 노출도 진행해 보세요. 구글에서의 노출, 카카오와 카카오뷰에서의 노출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은 워드프레스 등을 활용해서 장기적으로(3개월이상)꾸준한 노출을 위한 작업이 필요하고 카카오는 카카오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노출을 고민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어떤식으로든 많이 제품을 노출할 기회를 만들어야 겠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등은 워낙 노출이 힘들어서 특별한 노하우가 없다면 적극적으로 네이버블로그에 신경쓰라고 의견 드리긴 어렵네요.

정리를 하면

– 광고는 꾸준히 진행. 광고로 인한 유입이 없다면 셋팅에 문제가 있을수 있슴. 유입이 일단 많아야 합니다. 구매를 하고 안하고는 그다음 문제.
– 유입이 꾸준하다면 왜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지 로그분석이 필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애널리틱스로도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
– 광고로 인한 유입이 꾸준한데 매출이 없다면 셋팅.키워드 등에 문제가 있을수 있고 제품 상세 설명의 수정이 필요할 수도 있슴.
– 광고는 네이버,구글,카카오 모두 키워드 광고부터 진행해 보는 것이 기본적인 제안.
– 광고외 워드프레스를 활용한 구글노출, daum 노출을 위한 카카오뷰 활용등을 꾸준히 고민해 보세요. 어느정도 노하우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단기성과가 어려우니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
– 광고비용은 매출목표의 10-20%까지는 적극적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한달정도 꾸준히 진행해 보면 가능성 여부 확인이 될 겁니다.
– 제품 상세페이지는 직접 촬영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많은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는데 중점. 이 제품의 장점과 특징은 처음에 과감하고 공격적으로 소개하고 노출. 눈길잡기.다른페이지도 보도록 유도.
– 일단 꾸준한 주문건 유지하기가 중요. 1차목표 1일 10건주문 꾸준히 유지할 수 있으면 스토어는 살아나게 됩니다.

모든 부분은 운영자께서 직업 관리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노하우가 쌓이면 좀더 빠른 처리와 진행이 가능하겠지요. 5m@5m.co.kr